수돌이

Q.

첨부파일을 열었을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아무 반응이 없고 열리지 않습니다.

A.

파일 미리보기로 열었을 때 동작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첨부파일을 저장 하시고 탐색기로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여 열람하시면 됩니다.

Q.

첨부파일을 클릭해도 ‘메일 확인 번호 입력’ 창이 나오지 않고 아무런 내용 없습니다.

A.

Internet Explorer 7 이하 버전을 사용할 경우입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의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타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등)에서 열람하시면 됩니다.

Q.

Internet Explorer 사용 시 ‘이 스크립트의 실행을 멈추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옵니다.

A.

버전이 낮은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보안 메일이 복잡한 연산을 수행하기 때문에 나오는 메시지이며 [아니오(N)]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예(Y)] 버튼을 누르면 스크립트 수행이 중단되므로 보안 메일 내용 확인이 안 됩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권장해 드립니다.

Q.

iPhone /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이메일 첨부파일을 열고 비밀번호 입력 후 작동하지 않습니다.

A.

iPhone 또는 안드로이드의 이메일 어플에서는 기본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합니다.(HTMLViewer, 파일편집자) 첨부파일을 바로 클릭하면 보안상 HTML 데이터만 보여주기 때문에 버튼에 들어가 있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안메일이 동작 가능한 전용어플 설치 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 보안메일 전용어플 :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보안메일로 검색하여 UniSafeMail 보안메일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 모바일 웹브라우저 :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브라우저로 검색하여 Chrome, Firefox, Opera, Safari 등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설치해 주세요.
  • 기타 : 첨부파일 확인 시 보안메일 전용어플 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 선택하여 이메일 확인

Q.

Outlook Express에서 확인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보안메일이 확인 안되는 경우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이 실행되지 못했습니다.
잠재적인 충돌이 있는지 인터넷 옵션의 보안 설정을 확인하십시오."제한된 사이트" 또는 "ActiveX Contrl을 실행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A.

Outlook Express에서 보안메일이 확인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십시오.
  • Outlook Express 메뉴 > 도구 > 맨 아래 옵션 > 보안 탭 > "제한된 사이트"를 "인터넷 영역"으로변경 > "바이러스 감염 여부가 있는 첨부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수 없음" 체크해제 > 확인
  • Outlook Express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서 보안메일이 열리는지 확인

Q.

윈도우 라이브 메일에서 확인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보안메일이 확인 안되는 경우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보안 메시지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A.

윈도우 라이브 메일에서 보안메일이 확인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십시오.
  • 윈도우 라이브 메일 설정 > 제일 왼쪽 하단으로 메뉴가 펼쳐짐 > 옵션 > 보안 옵션 > 보안 > "바이러스 가능성 있는 첨부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수 없음" 체크해제 > 확인
  • 윈도우 라이브 메일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서 보안메일이 열리는지 확인

Q.

첨부파일을 클릭 시 인터넷이 실행되지 않고, 메모장, 노트패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글자가 깨져 나오는 경우

A.

당사 이메일 명세서 첨부파일은 html 웹 파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자동 실행되어야 하나, 파일의 연결 프로그램 설정이 메모장, 노트패드, 엑셀, 워드 등으로 연결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십시오.
  • 이메일 첨부파일을 PC에 저장
  • 저장된 파일 위에 마우스를 놓고,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연결 프로그램" 클릭 > 프로그램 선택
  • Internet Explorer 선택 >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에 체크 > 확인
  • 저장된 파일을 클릭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면서 내용이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